서비스매니저 직업체험을 하는 날, 화령고 1,2학년 36명은 오지민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힘입어 서비스매니저란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, 그 직업은 AI가 대신할 수 없는 독특한 직업임을 알게 되었다. 주된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.
- 서비스란 고객이 필요한 것을 돕고, 기업제품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행동
- 서비스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것: 칭찬 '입소문', 매출의 상승, 단골손님이 많아짐, 탄탄한 기업으로의 성장
- 회사에 불친절한 사람이 있다면? 매출 감소, 이탈 손님이 많아짐, 부실기업 전락
*** 결론적으로 서비스 매니저란 기업의 충성고객을 만들고 유지시키며 기업의 이익과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는 것이다.
** 서비스매니저는 어떻게 일 하는가?
- 기획, 보고사, - 교육, - 평가, 점검, - 서비스와 동기부여
** 서비스의 기본은 인사, 그리고 인사의 5 포인트는?
1. 밝은 에너지로 명랑하게!
2. 바른 자세, 미소를 띄며 아이컨텍(발 넓이 / 손 자세)
3. '안녕하십니까' 인사 후 허리가 내려감
4. 내려간 상태에서 1초 정도 유지 후 천천히 상체를 올린다.
5. 아이컨텍과 미소는 계속 유지된다.
** 미스테리쇼퍼의 활동 사례 소개
** 서비스매니저가 주로 활동하는 공간은? 백화점, 마트, 영화관, 호텔 등 서비를 하는 모든 곳
** 서비스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?
- 정해진 전공은 없으나 관련학과는 관광서비스, 호텔서비스, 승무원학과 등
- 서비스 자격증도 있으면 좋지만 무엇보다 실제 경력이 중요함
** 서비스매니저의 필요 역량
1.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을 즐기고,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경청한다.
2.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는 것이 재미있다.
3. 눈치가 빠르고 센스가 있다.
4. 재미난 일들을 상상하여 만들고 기획해서 이벤트하는 것이 재미있다.
5. 체력이 좋아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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